(사진=IFA 제공)
(사진=IFA 제공)

 

(AI타임스=김혜성 기자) 2019년 베를린 IFA가 9월 6일부터 11일까지 5일동안 독일 Messe Berlin 박람회장에서 열린다. 

베를린 IFA는 소비자가전과 가전기기를 주제로 하는 세계 굴지의 무역박람회로 세계 굴지의 브랜드들이 자사의 최신 소비자가전과 가전제품 및 수많은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트렌드 중 하나는 인공 지능이다. 수많은 유형의 기기들이 디지털 자가 학습 시스템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에도 스크린이 가장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반으로 접을 수 있는 플렉서블 OLED 디스플레이나 태블릿이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 올해는 로봇도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으로 로봇은 엔터테이너 역할을 하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매우 인상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IFA NEXT는 지난 2년 사이 스타트업을 위한 성공적인 혁신 플랫폼으로 발전했다. 혁신적인 기업과 연구소가 이곳에서 미래 시장을 위한 아이디어를 선보인다. 올해는 새로운 행사로 공식 글로벌 혁신 파트너(Global Innovation Partner)가 등장할 예정이다. 첨단 기술국가인 일본이 첫 파트너로서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Shift Automotive 행사도 진행된다.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동안에는 IFA 2019의 일환으로 새로운 미래 이동성 회의(Future Mobility Convention)도 열릴 예정이다. 이 회의에서는 이동성을 바꿀 신기술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IFA)
(사진=I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