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내 주요 쇼핑몰과 매년 증가하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쟁을 예방하고 국민에게 분쟁조정제도를 알리기 위한 ‘ICT 분쟁 예방 캠페인’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자료제공=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내 주요 쇼핑몰과 매년 증가하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쟁을 예방하고 국민에게 분쟁조정제도를 알리기 위한 ‘ICT 분쟁 예방 캠페인’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자료제공=한국인터넷진흥원)

(AI타임스=송승환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내 주요 쇼핑몰과 매년 증가하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쟁을 예방하고 국민에게 분쟁조정제도를 알리기 위한 ‘ICT 분쟁 예방 캠페인’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전, 옴부즈맨 대학생 모집, 퀴즈·입소문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전’은 응모자 본인이 ICT 분쟁조정지원센터를 통해 직접 체험한 분쟁조정 사례에 대한 후기나 소감을 제출하는 것으로, 심사를 거쳐 총 6명에게 KISA 원장상을 수여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초 1기를 모집하는 ‘옴부즈맨 대학생’은 전국에서 총 20명을 선발한다.

이들은 연말까지 ICT 분쟁조정위원회 회의 참관 및 홈페이지 정책 개선사항 발굴 등에 참여하게 된다.

KISA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와 ‘입소문 내기 이벤트’ 등 이번 캠페인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ICT분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ISA는 ICT 관련 분쟁으로 인한 국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ICT분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분쟁조정사례집 등 각종 정보자료 제공,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개최, ▲법학전문대학원 및 분쟁조정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