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글로벌 AR 브랜드 MAD Gaze, MR 스마트 안경 GLOW 0907 공개
상태바
중국 글로벌 AR 브랜드 MAD Gaze, MR 스마트 안경 GLOW 0907 공개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9.10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타임스=이혜진 기자) 9월2일 MAD Gaze는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킥스타터에서 2019년 최신 MR융합현실스마트안경 GLOW를 발표했다. B2C 시장을 저격하여 나온 이 모델은 45도와 53도 두 가지 버전이 있다.

사진=MAD Gaze 공식 홈페이지

 GLOW 시리즈는 선글라스 스타일로 6가지의 색상과 2가지의 광학 디스플레이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75g의 무게로 간편하게 접을 수 있는 제품이다. 현재 시중의 듀얼 스마트 아이웨어 중 가장 가볍고 패셔너블하며 간편한 테크놀로지의 MR을 합쳐 스마트 아이웨어를 실현했다. 게임플레이어나 영화 팬들에게 잘 어울려 최전방에 있는 오락 테크놀로지 제품 중 하나로 평범하지 않은 MR 체험을 생생하게 느끼게 해준다.

 광학 디스플레이는 두 버전으로 나뉜다. 45° FOV(Field-of-View)는 3m 거리에서 90인치 화면을 보는 스크린으로 해상도는 1280 x 720를 제공한다. 53° FOV는 3m 거리에서 118인치 화면을 보는 것과 같이 해상도 1980 x 1080를 제공하여 화질이 또렷하고 샤프하게 나온다.

사진=MAD Gaze 홈페이지
사진=MAD Gaze 공식 홈페이지

 

장비 사양: 원적외선 카메라 같은 500만 화소의 RGB camera
사용 환경: "플러그 앤 플레이", 씨타입 선은 안드로이드 폰과 연결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실감 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배터리: 휴대전화로 전류 공급, 연속 5시간 동안 사용 가능, 다른 충전기는 필요없다.
공간 활용: 정밀한 추적 시스템, SLAM(Simula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과 제스처 제어 사용
상호 교류: 같은 윈도우에 있는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제스처·터치·음성·빛 등의 AI 방식을 통해 상호 교환한다. 완전한 스마트 아이글라스인터페이스 시스템을 갖추어 휴대전화를 컴퓨터 터미널로 사용해 디스플레이, 위치, 환경 인지 등의 기능을 만족시킨다. 안경의 센서가 목표를 받고 휴대폰에 전달하면 휴대폰은 연산과 셰이딩을 통해 도출한 결과를 안경으로 다시 보여준다.
사운드: 입체 랩형 듀얼 스피커가 선명한 소리와 공간적인 느낌을 준다.
착용감: 스마트한 눈동자 간 거리(IPD) 측정을 사용하여 모니터를 재조정할 필요가 없다. 인터페이스 사용자는 FPV(1인칭 시점)에서 사무, SNS, 통화, 다중 번역(21개 그래픽/49개 언어 지원), AR 게임, 3D 시네마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게이머라면 키보드, 게임기 같이 다양한 무선 블루투스 기기로 다른 GLOW 사용자와 함께 계속 확장되는 멀티 플레이 풀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MAD Gaze의 최신 GLOW 라인은 소비형 MR 스마트 안경을 만드는 데 관심을 기울였으며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편한 착용감으로 시력 교정이 필요한 사용자들에게는 렌즈도 제공해 착용감을 더 높인다.

 MAD Gaze의 설립자이자 회사 CEO인 정원후이는 "GLOW는 가벼운 MR 헤드 디스플레이로 소비자가 5G 기술을 이용해 높은 대역폭과 저지연 등의 강점을 느끼고 언제 어디서나 실감나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고 밝히며 “MAD Gaze는 안드로이드 폰이 가진 호환성과 바이오 시스템 집적도에 힘쓰고 있으며, 사람들이 게임하는 방식을 바꿀 뿐 아니라 양손을 해방하는 형식의 차세대 모바일 카운트 플랫폼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MR은 AR의 한 단계 위 발전 형태로 현실을 통해 가상을 보여준다. 현실과 가상세계, 그리고 사용자 사이에 상호 피드백을 주는 정보 회로를 만들어 사용자가 체험할 대 현실감을 증폭시킨다. 전 세계 헤드 가상현실 기기 소비는 연간 약 4,000만대로 시장 규모가 약 400억원에 이르고 콘텐츠 서비스와 엔터프라이즈 급의 애플리케이션까지 합치면 시장 규모는 천억원을 넘는다.

사진=MAD Gaze 홈페이지
사진=MAD Gaze 공식 홈페이지

 

 애플, 구글, 페이스북, 삼성, MS, 아마존 등 테크놀로지 거물들이 MR 장비 및 콘텐츠 개발에 막대한 자금을 쏟아 붓고 있으며 콘텐츠 창출에도 이미 초차원 MR같은 작품이 있어, 반드시 VR를 AR, MR등의 테크놀로지로 더욱 빠르게 추진해야 한다.

 5G 시대에서 우리가 현재 사용하는 기존 스마트폰은 향상된 계산력과 작은 디스플레이 사이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소비자층이 MR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풍부한 몰입형 콘텐츠와 대형 디스플레이를 느낄 수 있도록 빨리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MAD Gaze는 이러한 추세를 알고 있으며 GLOW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시각적 체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에너지 전환 정책’, 2019 국감서 공방 예상
  • KERI, 재폐로 차단기 관련 무료교육 실시
  •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 22개소 센터 선정
  • 현대차그룹 신재생에너지 시장 진출
  • IoT와 빅데이터 주제 '사물 인터넷 컨퍼런스' 중국에서 열려
  • 산업부, 제16차 ASEAN+3 에너지장관회의 및 제13차 동아시아 에너지장관회의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