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타임스=송승환 기자) KB국민은행(허인 은행장)은 오는 10월 가상이동통신망(MVNO) `리브(Liiv) M`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리브 M은 지난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규제 특례를 적용 받는 혁신금융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로 지정됐다.

이에 국민은행은 이달중 임직원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10월 중 5G 서비스를 포함해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새로운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리브 M의 ‘M’은 온라인 금융거래의 간소화를 만들고(Make) 고객에게 최고의(Most) 서비스를 선사하며 더 많은(More) 소비자 경험과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리브(Liiv)는 국민은행의 디지털뱅킹 브랜드로 모바일에서 경험하는 금융라이프 스타일(Life-styling, Integrated, Interesting, Valuable)이라는 뜻이다.

리브 M의 BI는 말풍선을 심볼로 금융과 통신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영역에 대한 도전에 대한 의지와 함께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함을 주겠다는 의미를 포함한다.

특히 리브 M 주 타깃층인 20대∼40대에 맞춰 기존 국민은행이 주로 사용하던 노란색, 갈색이 아닌 하늘색을 사용했다.

더욱 친근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도 선보일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연계해 차별화된 요금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국민은행의 금융서비스에 더해 혁신적 가치를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