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타임스=이혜진 기자) 비체인은 GDST 수산 식품 위치 추적 해커톤 대회의 공동 후원을 한다고 16일 밝혔다. GDST는 수산 식품 위치 추적 해커톤 대회를 오는 10월 21-22일 독일 콜론과 10월 26-27일 발리에서 연다.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수산 식품 위치 추적 산업의 리더들과 함께 함으로써 비체인토르 블록체인이 어떻게 실물 경제를 촉진하는데 활용될 수 있는지를 알아보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수산 식품의 위치를 추적하기 위한 업계를 견인하며 기술 애그노스틱한 전세계 프레임워크는 세계경제포럼의 해양에 관한 글로벌 어젠다 협의회가 2013년 처음 공개적으로 요구한 바 있다.

동 협의회는 20% 이상의 어획량이 "불법적이며, 신고되지 않거나 규제되지 않는" 어업 활동에서 나오며 따라서 기본적인 어업 관리를 받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시장 수요의 증가 또한 수산 식품 공급 체인의 투명성 제고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을 확대한다. 증가하는 요구에 맞추기 위해서는 사업 관행을 표준화하고 규정과 조화시킴으로써 수산 식품 분야 내에서 상호 연동하는 위치 추적 활동을 촉진하는 것이 필요하다.

GS1독일 및 USAID 해양 및 수산업 파트너십과 같이 업계를 리드하는 복수의 조직과 기업들이 지원하는 본 해커톤 대회는 실제로 많은 기업들의 모임이며 업계가 직면한 실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소중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촉진하는 플랫폼이다.

GDST의 사명은 수산 식품 위치 추적 활동 상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기술과 솔루션들을 지원할 수 있는 국제적인 기업 대 기업의 프레임워크를 만드는 것이다. 본 대회는 WWF와 IFT의 전세계 식품 위치 추적 센터가 공동 소집한다.

전세계 최고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인 비체인은 이 사업을 지원할 것이며 양 해커톤 대회의 유일한 블록체인 스폰서이다. GDST는 대회 참가사들에게 출제되는 네 개의 주요 카테고리 중 하나로 블록체인 통합을 설정했는데 이는 위치 추적 산업에 대한 블록체인의 합법성과 부가 가치의 기여를 증거하는 것이다.

비체인은 수산 식품 공급 체인의 모든 부분에 속한 다양한 분야의 수산 식품 업계 이해관계자들이 적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위치 추적 솔루션에 대하여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 지식을 해커톤 대회 참가사들과 공유한다.

본 해커톤 대회 수상사들은 혁신적인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들을 개발하는 자신들의 사업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1만 유로 현금 등가물이 포함된 부상을 받게 된다.

최고의 참가사들에게는 대규모 네트워크로 구성된 비체인 생태계와 그들을 연결하는 비체인의 엑셀러레이터 및 바운티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독점적인 기회를 갖는다.

전세계 60개 이상의 생산사, 가공사 및 소매사들이 함께 모여 수산 식품의 위치 추적에 관해 심도 있게 논의한다.

비체인의 유럽 프로젝트 담당 매니저이자 기술 전문가인 아르노 바우어가 비체인 툴체인 API 혹은 비체인토르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효과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법을 소개한다.

그는 "대회 참가자들은 DNV GL이 폭넓게 갖고 있는 블록체인 도입 경험과 전문 지식을 통해 자신들의 사업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들을 만들고 활용하는 것이 쉽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기업과 개인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쉽게 채택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제품인 비체인 툴체인이 출시됨에 따라 블록체인 기술 통합을 막는 기술적인 장애물은 더 이상 사업체와 기업들의 걸림돌이 아니다. 본 해커톤 대회 참가사들은 자신들의 블록체인 기술 숙련도와 관계 없이 블록체인 기술을 원활하게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또한, " 비체인은 식음료, LNG, 패스트패션과 명품 산업을 변모시키려는 노력과는 별도로 더 많은 분야로 꾸준하게 진출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위치 추적 활동에 몰두하는 더 많은 사용자들을 참여시킬 것이다. 비체인은 비체인 생태계에 실제 세계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더 가치 있는 거래를 창출하기 위해 해커톤 대회를 통해 구축자들을 유치하기 원한다. GDST 해커톤 대회를 놓치지 말고 와서 수산 식품 위치 추적 산업의 리더들과 함께 함으로써 비체인토르 블록체인이 어떻게 실물 경제를 촉진하는데 활용될 수 있는지를 직접 알아보기 바란다." 고 밝혔다. 

【에이아이타임스 aitimes 에이아이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