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타임스=이혜진 기자) AntWorks(TM)가 세계적인 리서치 기업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 Sullivan)이 수여하는 지능형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술 혁신상(Intelligent Automation Software Technology Innovation Award)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상은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세계적인 애널리스트와 컨설턴트 팀이 시행한 광범위한 일차 및 이차 연구를 배경으로 여러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인 업계 선두주자에게 수여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통합적인 자동화 플랫폼 ANTstein(TM) Square를 통해 시장에 심층적인 영향을 미친 AntWorks를 지능형 자동화 산업의 기술 혁신 선두주자로 인정했다.

ANTstein(TM) Square 플랫폼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핵심적인 기업 문제를 해결하도록 기업을 지원하고자 프랙탈 기반 과학을 활용하며, 인지형 기계 읽기(cognitive machine reading, CMR) 같은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처리 연계 중심의 지능형 자동화 라인을 특징으로 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테크 비전 부사장 겸 글로벌혁신센터 소장 Anand S는 상을 받은 AntWorks에 축하의 말을 전했다.

그는 "AntWorks는 강력한 풀-스택 통합 자동화 플랫폼인 ANTstein을 바탕으로 하는 비전과 우수한 지능형 자동화 역량을 통해 전통적인 RPA 산업을 와해시키고 있다"라며 "데이터 큐레이션과 디지털 노동력 관리 간의 조합을 바탕으로 대규모로 복잡한 과정을 효과적으로 자동화하는 우수한 능력을 통해 클린 데이터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중심의 자동화 접근법과 관련해 독특한 제안을 하는 AntWorks에 특히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AntWorks 공동설립자 겸 그룹 CEO Asheesh Mehra는 "AI와 자동화 부문에서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으로부터 상을 받고, 기술 혁신 선두주자로 인정받아 영광"이라면서 "이 상은 자사의 모든 직원이 흘린 땀에 대한 인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자사는 모든 부문에서 민첩하고 진취적인 기업에 첨단 기술을 제공하는 한편,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에서 AI의 윤리적인 이용에 전념하고 있다"라며 "자사의 사명은 여전히 STP(straight-through processing)가 최종 목적인 기업을 위해 데이터 중심의 포괄적인 정통 지능형 자동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AntWorks(TM)는 프랙탈 과학을 기반으로 하는 인공 지능 및 지능형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이며이다.

【에이아이타임스 aitimes 에이아이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