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ontley Fool에서는 Microsoft (NASDAQ:MSFT), Amazon (NASDAQ:AMZN), NVIDIA(NASDAQ:NVDA)를 AI 관련 3대 대장주로 꼽았다.

(AI타임스=김영하 기자) AI로 알려진 인공지능은 거의 모든 기술 산업 분야를 재편성할 수 있는 잠재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 같은 잠재력은 향후 많은 일자리를 쓸모 없게 만들어버릴 수도 있을 것이라고 한다. AI가 기술 산업 분야에 파급적인 영향을 끼칠 시기가 아직 수십 년 남은 것처럼 느껴질 수 도 있으나, 현재 많은 회사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그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이미 접목 시도를 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업체들이 바로 Microsoft (NASDAQ:MSFT), Amazon (NASDAQ:AMZN), NVIDIA (NASDAQ:NVDA)이며, AI 관련 주식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이 3개 업체의 주식을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이다.

 

1.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NASDAQ:MSFT))

(사진=Shutterstock) ©AI타임스
(사진=Shutterstock) ©AI타임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는 AI를 주로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에 주로 접목시키고 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점차적으로 확장시키고 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분야에 AI가 점점 더 결속되는 이유는 AI 서비스가 필요한 기업들이 자체 하드웨어를 모두 설치할 필요 없이 기존 기술에 쉽게 통합될 수 있는 AI 기술을 찾는 추세였기 때문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Azure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통해 '보고, 듣고, 대답하고, 번역하는 인지적인 기능을 구현하기 위하여 기기 연결 (Connected Devices), 봇 (Bots), 앱스 (Apps)'에 클라우드 기반의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클라우드 기반의 인지 서비스 (Cloud-Based Cognitive Services)’는 기존 플랫폼에 AI를 접목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선호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의 점유율 상승은 AI가 투자자들에게 가져다 줄 수 있는 혜택 또한 늘어나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의 선두 업체들은 향후 몇 년간 AI 분야를 점유하게 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지배적인 의견이다. 2022년 3,310억 달러 시장이 될 퍼블릭 클라우드 (Public Cloud) 시장에서, 현재 마이크로 소프트는 아마존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2. 아마존 (Amazon (NASDAQ:AMZN))

(사진=Shutterstock) ©AI타임스
(사진=Shutterstock) ©AI타임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컴퓨팅의 위치 때문에 AI 관련주로 고려할 가치가 있다면 아마존은 잠재적으로 훨씬 더 나은 투자이다. 아마존은 전 세계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의 약 32%를 점유하고 있으며, 자사의 클라우드 고객들을 위해 일련의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또한 전자상거래 사업의 일상적인 업무에도 AI를 실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아마존의 CEO 제프 베조스 (Jeff Bezos)는 AI의 일종인 기계학습은 어떤 제품이 아마존 웹사이트에 올려질지 결정하는 데 사용되며, 어떤 제품이 필요할지를 아마존이 예측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 접근법이 아마존에게 효과가 있었다는 것에 대해서는 논쟁의 여지가 없다. 미국 전체 온라인 판매의 약 38%가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아마존의 전자상거래 지배력에 끝이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AI로 인해 수혜를 볼 수 있는 기업을 찾고 있는 투자자들은 아마존을 적극 고려해야 한다.


3. 엔비디아 (NVIDIA (NASDAQ:NVDA))

(사진=Shutterstock) ©AI타임스
(사진=Shutterstock) ©AI타임스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주식만이 AI 대장주가 아니다. AI 칩 관련주도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한다. NVIDIA는 비주얼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자 대부분 기술 기업들이 AI 서버에 사용하는 GPU의 개발업체이다.

2025년까지 AI 칩 시장이 910억 달러 시장으로 성장될 예정이며, NVIDIA 칩은 이미 자율 주행 자동차, 슈퍼컴퓨터, 헬스케어 제품 등에 이미 적용되어 있으며, 향후 AI 시장이 커짐에 따라 NVIDIA 또한 많은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부 투자자들이 지난 몇 년간 엔비디아의 주가가 타격을 입었었다고 알고 있다면, 이 회사의 2분기 실적은 지난 몇 달 동안 주가가 11% 상승하는데 영향을 주었다는 사실도 알고 있을 것이다. 분기 별 엔비디아의 수익 감소는 주식 전문가나 회사 경영진이 예상한 만큼 나쁘지 않았으며, 주당 순이익은 $1.24 달러로 예상했었던 주당 $1.14 달러의 기대치를 쉽게 상회했다.이 최근 긍정적인 엔비디아의 실적과 긍정적인 AI 칩 시장 성장을 고려해본다면, 장기적 투자 목적으로 엔비디아 주식은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3 종목 추천을 마무리 지으며, The Motley Fool에서는 대부분 신 기술 시장과 마찬가지로 AI또한 과장된 시장이라고 가정할 수 있으나, PwC의 보고서에 따르면 2030년까지 인공지능 시장은 전세계 경제에 15.7조 달러 시장을 차지한다고 한다. 이 같은 수치는 중국경제와 인도 경제를 모두 합친 값이다. AI 시장이 완벽히 펼쳐질 타이밍에 수익을 얻을 수 있기 위해서는 지금쯤 AI 상위 종목에 투자를 고려하는 것도 생각해봐야 한다고 언급했다.

【에이아이타임스 aitimes 에이아이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