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구 클로봇 대표(왼쪽)와 구승엽 원더풀플랫폼 대표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클로봇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클로봇)
김창구 클로봇 대표(왼쪽)와 구승엽 원더풀플랫폼 대표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클로봇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클로봇)

로봇 전문 클로봇(대표 김창구)이 원더풀플랫폼(대표 구승엽)과 서비스 로봇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토대로 양사가 보유한 특화 서비스를 결합, 교육 및 의료 분야에서 고도화한 서비스 로봇 공급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클로봇은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및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내 로봇 분야에서 국내 가장 많은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공원공단 등 전국 61개 현장의 안내 로봇에 서비스 중이다.

원더풀플랫폼은 교육·실버 산업에 특화 서비스를 공급하는 AI 로봇 기업이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AI 로봇에 '챗GPT'를 접목, 영어 교육용 서비스 로봇 ‘코딩K’와 돌봇 로봇 ‘다솜’을 제공 중이다. 특히 다솜은 국내 80개 이상의 지자체 및 보건소 대상으로 7천 대 이상을 공급하는 성과를 이뤘다.

김창구 클로봇 대표는 “양사가 개별적으로 보유한 서비스와 영업망을 활용하여 서비스 로봇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사들은 차별화된 로봇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승엽 원더풀플랫폼 대표는 “이번 협약을 발판삼아,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해 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서비스 로봇 시장 또한 커지리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박수빈 기자 sbin08@aitimes.com

키워드 관련기사
  • 클로봇,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국내 로봇 시장 확장할 것”
  • 클로봇, 기술특례상장 평가 기관 모두 ‘A’ 통과
  • 클로봇, 프리IPO 110억 투자 유치..."2024년 상장 목표"